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영화 <라라랜드(La La Land)>, 소개 및 줄거리 캐릭터 음악

by wonwonone 2024. 11. 9.
반응형

아름다운 곳에서 여성과 남자 둘이서 춤추는 모습.
라라랜드(La La Land)

영화 라라랜드(La La Land) 소개 및 줄거리

 데미안 셔젤 감독의 라라 랜드는 전 세계 관객들과 평단들의 마음을 사로잡은 2016년 뮤지컬 로맨스 드라마입니다. 로스앤젤레스의 활기차고 거대한 풍경을 배경으로 한 이 영화는 야심 두 꿈꾼 미아 돌란(엠마 스톤 분)과 세바스찬 와일더(라이언 고슬링 분)가 예술가의 삶을 추구하면서 길을 건너 사랑에 빠지는 이야기를 다룹니다. 미아는 큰 성공을 꿈꾸며 스튜디오에서 바리스타로 일하면서 수많은 오디션을 헤처 나가는 배우 지망생입니다. 순수주의자의 열정을 지닌 재즈 뮤지션인 세바스찬은 사랑하는 장르가 쇠퇴하는 시대에 재즈를 살리기 위해 애쓰며, 자신의 재즈 클럽을 열고 싶어 하면서도 음악과 계속 연결될 수 있는 모든 직업을 선택하며 음악을 계속하게 됩니다. 라라랜드는 혼잡한 로스앤젤레스 고속도로에서 시작되며, 운전자들은 도시의 꿈과 열망의 문화를 상징하는 어나더 데이 오브 선(Another Day of Sun)이라는 생동감 넘치는 노래와 춤을 선보입니다. 이 분주한 현장에서 스튜디오에서 바리스타로 일하는 배우 지망생 미아 돌란을 만납니다. 미아 돌란은 배우가 되고 싶어 하는 오디션을 열심히 보는 배우 지망생입니다. 전통 재즈를 보존하려는 열정을 가진 재즈 뮤지션 세바스찬 와일더도 바쁜 나날을 보내고 있습니다. 그는 자유롭게 연주하기보다는 정해진 세트리스트를 따라야 하는 레스토랑에서 배경음악을 연주하는 등 공연을 합니다. 두 사람의 첫 만남은 불꽃이 타오릅니다. 두 사람의 길은 반복적으로 교차하고 시간이 지나간 뒤에 미아와 세바스찬은 사랑에 빠지기 시작합니다. 두 사람은 꿈과 야망을 공유합니다. 미아는 성공한 배우이자 극작가가 되고 싶어 하고, 세바스찬은 재즈 클럽을 소유하여 재즈를 이어나가는 것을 꿈꿉니다. 이들의 관계는 꽃피우며 로스앤젤레스 스카이라인을 배경으로 함께 춤을 추는 상징적인 듀엣 사랑스러운 밤(A Lovely Night)과 로맨스의 무대를 담은 로맨틱한 몽타주와 같은 즐거운 장면으로 이어집니다.

매력적인 등장인물

 라라랜드의 핵심은 미아와 세바스찬뿐만 아니라 각 캐릭터와 꿈 사이의 사랑 이야기입니다. 이 영화는 열정이 현실과 만날 때 발생하는 희생과 갈등을 선사하며. 관객들은 오디션 탈락을 많이 하는 여배우 지망생 미아의 끈기와 재즈에 관련된 꿈에 대한 도전 하려고 성장하는 세바스찬의 헌신에 관한 이야기이며, 사랑과 야망의 균형을 맞추는 보편적인 주제는 어려운 직업 선택이나 관계 희생 이야기에 모든 사람이라면 누구나 공감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엠마 스톤(미아 역)과 라이언 고슬링(세바스찬 역)의 스크린 속 케미스트리는 이러한 감정적 연결을 잘 되어 있으며, 오스카상을 수상한 스톤의 연기는 미아의 취약성과 탄성력을 포착하고, 고슬링의 세바스찬 묘사는 예술가의 헌신과 좌절감을 구현합니다. 등장인물들의 이야기는 외부의 장애물뿐만 아니라 내면의 갈등에 맞서 어려움을 겪으면서 진실이며 생생합니다. 라라랜드는 두 사람의 우여곡절을 부각해 해피엔딩이 보장되지 않는 현실을 바탕을 둔 한 러브 스토리를 선보입니다. 이러한 사실주의는 라라랜드를 일반적인 뮤지컬과 차별화시키며, 사랑과 진정성을 모두 원하는 시청자들에게 어필하여, 꿈이 항상 예상대로 이루어지지 않는 이야기를 들려주며, 감정적 깊이와 관련성은 관객들이 자신의 삶의 일부가 스크린에 반영되는 것을 보고 캐릭터와 스토리와 지속적인 연결을 조성합니다.

아름다운 음악

 라라랜드의 몰입감 넘치는 사운드스케이프는 로스앤젤레스에 생동감을 불어넣어 그 자체로 캐릭터로 변신시킵니다. 할리우드 거리의 생동감 넘치는 음악부터 꿈만 같은 장면의 친밀한 침묵까지, 사운드 디자인은 관객들을 미아와 세바스찬의 세계로 직접 끌어들이는 분위기를 만들어내며, 이는 고속도로 개통 장면에서 가장 분명하게 드러내며, 자동차의 윙윙거리는 소리와 도시의 소음이 다이내믹한 노래 어나더 데이 오브 선(Another of sun)이 터져 나오는 장면이며, 주변 소리가 음악적 요소를 결합되어 다이제틱 사운드와 비디에 제틱 사운드의 사이 경계를 모호하게 만들고 현실과 판타지가 혼합된 세계를 위한 무대를 마련합니다. 멀리 떨어진 재즈 음악, 소란스러운 커피숍, 저녁 도시 풍경의 조용한 웅성거림과 같은 LA 사운드스케이프의 미묘한 디테일은 영화의 현실감에 한층 더해주며, 관객들은 로스앤젤레스를 꿈의 장소이자 투쟁의 장소로 경험할 수 있게 만들어해 줍니다. 이러한 사운드 요소들은 배경을 설정하고 캐릭터의 감정에 따라 변화하는 분위기를 조성합니다. 이러한 사운드스케이프 제작의 정확성은 라라랜드에 진정한 느낌을 더해 관객과 도시와의 연결을 잘 되어 각 장소를 기억에 남게 만들어줍니다. 도시의 정신을 불러일으키는 방법으로 소리를 사용함으로써 영화는 스토리텔링의 깊이를 더하고 이 작품의 매력을 공고히 합니다.

반응형